G&I Solution
Creative Innovation of Manufacturing Solution
HOME > News 썬 쉴드 > 썬 쉴드 제품 사이트

썬 쉴드 제품 사이트

Sun Shield: 썬 쉴드 (유리에 바르는 열 차단 코팅제)

썬 쉴드 구매하기

 

app

열 차단이란?

입사한 일사 에너지에 대한 투과 에너지의 비율을 일사 투과율(solar transmittance)라고 합니다. 유리창은 일종의 차폐물로 실내로 들어오는 일사를 다중 반사하거나 흡수하는데요, Sun Shield는 이 일사를 흡수하여 유리를 통해 실내로 유입되는 열 에너지를 차단함으로써 적정 실내온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유리용 열 차단 제품

  • 로이(Low-e) 유리
  • 열 차단 필름
  • 열 차단 액체(스프레이 타입/바르는 타입)
  • 뽁뽁이 비닐

유리에 적용하는 제품 중 가장 열 차단 효과가 큰 제품이 바로 로이(Low-e) 유리인데요, 로이 유리는 유리와 유리 사이의 공간에 공기층을 두고 안쪽 유리의 바깥면에 열 차단 물질을 코팅하여 열을 차단하는 원리입니다. 최근 새롭게 건축되는 아파트에는 이 로이 유리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열 차단 필름의 경우,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고, 열 차단효과도 크지만 비용이 높고, 시공이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열 차단 액체도 최근 몇 년 사이 출시되었는데요, 제품 사용자들의 후기를 볼 때 기업들이 말하는 수준의 열 차단 효과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Sun Shield는 롤러를 사용하여 유리면에 페인트처럼 바르는 열 차단제로 가정이나 사무실 냉방 시에 효과적으로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창문이 많은 대형 건물이나, 공공기관, 학교, 공장 등에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환경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내집 꾸미기 열풍으로 DIY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열망이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Sun Shield는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를 모두 충족하는 제품입니다.

우리 나라는 가정용 전기요금이 산업용 전기요금보다 더 비싼데요, 가정에서의 냉방전력 수요를 줄이고 에너지를 절감하는 데에 Sun Shield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태양광 스펙트럼

sun_ray

태양광은 파장의 길이에 따라 감마선, X선, 자외선, 가시광선, 적외선으로 구분되는데요, 특히 780나노미터 이상의 근적외선(NIR)이 유리를 통해 실내로 전달되고, 이 열 에너지가 실내온도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자외선(UV)은 사람의 피부를 태우거나 살균 작용을 하며, 과도하게 노출될 경우 피부암에 걸릴 수 있습니다.

Sun Shield는 유해한 자외선과 근적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10분간 근적외선 영역의 할로겐 램프를 광원으로 하여 실내의 분당 온도변화를 측정한 결과, Sun Shield가 코팅된 유리면과 순수 유리면의 열 투과율 차이를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

Sun Shield가 코팅된 유리면이 근적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합니다.

temp_hour

 

Sun Shield는 380나노미터 이하의 자외선(UV)과 780나노미터 이상의 근적외선(NIR)을 효과적으로 차단합니다.

transmittance

적용 소재

  • 유리(Glass)
  • 창문(Window Pane)

활용 용도

  • 아파트 및 주택 – 제품 시공으로 외부 시선을 차단할 수 있으므로 사생활 보호가 가능합니다.
  • 학교 – 접착력이 있어 유리가 깨지는 경우 비산 방지 기능이 있습니다.
  • 공공기관 – 정부의 에너지 절감 시책에 부합하는 제품입니다.
  • 공장건물 – 여름철 에어콘 가동이 어려운 공장 시설에 적합합니다.
  • 창고 – 개방되어 있어 효율적인 에어콘 가동이 어려운 창고 시설에 적합합니다.

먼지와 세탁 걱정은 이제 그만!

  • 이제 커튼 없이도 햇빛의 유해한 성분을 차단하세요.
  • 간편한 시공으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 냉방기기와 함께 사용하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어요.
  • 암막 커튼 없이도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어요.
  • 여름에만 사용하고, 겨울에는 제거하여 따뜻한 햇빛과 시원한 창문을 되돌릴 수 있어요.
  • 반투명/불투명 효과로 시트지 대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이것이 궁금해요!

  1. 과연 열 차단이 될까요? 성능이 의심스러워요.

썬쉴드_광특성_성적서

공인기관의 시험성적서가 썬쉴드가 자외선과 근적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것을 입증해 줍니다.

2. 시공하는 과정이 불편하지 않나요?

translucent_effect

페인트 칠하듯이 유리창에 그림을 그려보세요. 용액을 트레이에 붓고, 롤러 표면에 묻힌 후 트레이 위쪽에서 용액을 모두 문질러 내세요, 적은 양을 꼼꼼히 바르면 대충 칠해도 간유리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3. 잔여물이 남아서 유리창이 더러워지지 않을까요?

KakaoTalk_20160613_135500714

제거할 때는 분무기로 물을 뿌린 후 30초만 불려주세요. 한 번에 깨끗이 떨어집니다.

4. 작은 창이라면 괜찮겠지만, 롤러로 큰 창에 바르는 게 불편하지 않나요?

KakaoTalk_20160731_135906463

바르다가 중간에 멈추면 용액이 묻은 경계가 깔끔하지 않아요. 큰 창에 바를 때는 미리 마스킹 테이프로 유리를 4~6개로 분할해서 한 칸씩 시공하면 편리해요. 마스킹 테이프는 용액이 마르기 전에 제거해야 가장자리가 깨끗해요.

5. 여러 번 덧칠해도 깨끗하게 바를 수 있을까요?

용액이 마르기 전에는 여러 번 덧칠해도 괜찮지만 마르는 중에 덧칠하면 지저분해 보일 수도 수도 있어요. 너무 더운 날 시공하면 용액이 금방 마르니까 선선한 아침 일찍 시공하면 좋아요.

6. 비오는 날 시공해도 괜찮을까요?

습도가 높은 날에 바르면 뿌옇게 보일 수 있어요. 화학제품은 습도에 민감해서 백화현상이 쉽게 나타나요. 비오는 날이나 많이 습한 날은 피해서 시공하면 좋아요.

7.안전이 의심스러워요. 화학제품이면 유해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나요?자가검사

환경부의 위해우려제품 자가검사의 코팅제 항목의 검사기준을 통과한 안전한 제품이예요. 그래도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두세요.

8. 사용하다가 남은 용액은 재사용할 수 있나요?

260ml 한 병으로 24평 아파트 거실의 유리창으로 바를 수 있는 양입니다. 뚜껑을 꼭 닫아서 마르지 않게 보관하세요. 트레이에 남은 용액은 마르고 난 후 뜯어서 일반 쓰레기로 버리면 되고요, 롤러 커버는 1회만 사용하세요. 남은 용액은 흔들어 섞어서 재사용 가능합니다.

9. 창문에 발라놓으면 얼마나 오래가나요?

물리적으로 긁어내거나 물청소를 하지 않는 한은 오랫 동안 유지됩니다. 뾰족한 물체로 긁거나 물을 뿌리면 벗겨지니까 조심하세요. 표면이 손상되서 보기에 안 좋으면 완전히 제거하고 다시 바르셔도 되요. 롤러 커버와 리필 용액만 따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손 긁힘1

10. 플라스틱 트레이에 얼룩이 있어요. 불량인가요?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로 만든 트레이입니다. 간혹 다른 색깔이 섞여 있는데, 불량이 아니예요. 소중한 자원을 재활용해요.

11. 기존에 없는 제품 형식인데 어떻게 개발하게 되었나요?

㈜주식회사 지앤아이솔루션은 연구중심기업이예요. 우리 삶의 질을 높이고, 환경을 보호하고, 에너지를 절감하고, 프로세스를 혁신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면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개발할 준비가 되어 있답니다.

썬쉴드개발이야기_1

 썬쉴드개발이야기_2

How to Use Sun Shield: 사용 방법

  1. 사용 전 유리창을 주방세제로 닦고, 유리가 완전히 건조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2. 큰 유리창을 바를 때는 마스킹 테이프로 유리창을 분할한 후, 한 칸씩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KakaoTalk_20160731_135906463

3. 제품을 충분히 흔들어서 트레이에 조금만 붓습니다. 30ml의 용액으로 1제곱미터 너비의 유리창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KakaoTalk_20160731_135201210

4. 먼저 X자 형태로 유리 중간에 용액을 묻혀 줍니다. 일정한 양의 용액을 균일하게 바르려면 X자를 먼저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 넑은 면적을 바르는 경우, 나선무늬, 물결무늬 등을 그려 충분한 양의 용액을 유리면에 미리 발라주세요.

KakaoTalk_20160731_135058284

5. 왼쪽 가장자리부터 고르게 바릅니다. 롤러가 자국이 생기지 않도록 2~3번 정도 덧칠하여 바릅니다.

KakaoTalk_20160731_135055989

6. 나머지 칸도 같은 방법으로 빠르게 바릅니다.

KakaoTalk_20160731_135054524

7. 용액이 마르기 전에 마스킹 테이프를 떼어 냅니다. 마스킹 테이프를 떼어낼 때는 도포한 가장자리가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KakaoTalk_20160731_135052086

이것만 주의하면 OK!

  1. 시공 중 열에 의해 제품이 빠르게 건조될 수 있으니, 직사광선이 너무 강하지 않은 오전에 시공합니다.
  2. 밀폐된 실내인 경우 반드시 환기하십시오.
  3. 제품을 제거할 때는 분무기로 물을 뿌린 후, 물을 충분히 흡수하면 가장자리부터 벗겨냅니다.
  4. 비가 오거나 습도가 높은 날에 액체를 바르는 경우 백화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사용하지 마십시오.
  5. 반투명 효과를 얻으려면, “썬 쉴드”를, 흰색 시트지와 같은 불투명 효과를 얻으려면 “썬 쉴드 화이트”를 선택하세요.

소비자가 인정한 제품

“썬 쉴드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테일러 넬슨 소프레스 코리아(TNS Korea)가 함께 진행한 중소기업제품 초기시장진입사업 시장성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25명의 갱서베이 집단과 250명의 온라인서베이 참가자들은 제품의 창의/참신성과 기술력, 사용편리성에 높은 점수를 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NS

tns_summary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op